가라사대 이편한가구세상

비염에 좋은 음식 베스트 7가지

푸호꼬님피아

비염에 좋은 음식 베스트 7가지

1. 녹차
비염에 좋은 녹차는 체내에 중금속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알레르기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생강
예로부터 임금님의 하사품으로 알려져 있을 정도로 생강은 통증을 완화시켜주고 따뜻한 성질이 신진대사를 기능을 촉진시켜 살균작용이 있습니다.

3. 콩
콩나물,

두부, 된장, 청국장 등과 같이 콩으로 만든 식품은 항암작용도 할 뿐아니라 각종 호르몬을 생성하는 효능이 있어 비염에도 좋은

대표적 음식입니다. 집에서 간편히 콩을 볶아서 드시는 것도 알레르기성 비염을 약화시키는 데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4. 대추
대추는 코의 점막을 강하게 해주는 작용이 있어 알레르기 비염에 효과가 탁월한데 특히 대추를 달여 즙을 내 마시면 코 점막을 단단하게 해주어 알레르기성 비염 예방은 물론 치료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녹황색야채
각종 비타민과 엽록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녹황색 야채는 비염에 좋은 음식으로 임파구의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비염 치료법 중 대표적인 식이요법으로 손꼽히고 있는 식품입니다.

6. 제철과일
제철 과일 속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각종 미네랄과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비염치료에 효과적이고 강한 해독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어 유해물질을 분해하고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7. 감자
감자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알레르기성 체질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어 비염에 좋습니다.

The post 비염에 좋은 음식 베스트 7가지 appeared first on 동까닷컴.


비염에 좋은 음식 베스트 7가지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